청년농부 이야기

목록보기
VOL.29

[경산] 은우네 작은농장 / 조수민 대표

대표자 | 조수민

설립연도 | 2019년

주소 | 경북 경산시 하양읍 환상3길 24-11

생산품목 | 스위트바질

주요 판매처 | 온리인판매처 : 쿠팡, 스마트스토어 오프라인판매처 : 직거래

2024.05.28.

무작정 달려든 농업, 하지만 후회 없는 선택

청년부농 이야기 서식03 - 왼or오른 이미지(직사각형)ㄹ.jpg
할아버지 때부터 농사를 지은 가정에서 자랐다. 지금도 은우네작은농장 조수민 대표의 친척들은 농사를 짓고 계신다. 어렸을 때부터 농사를 짓는 환경에서 보고 자랐다 보니 회사 생활을 하다가 우연히 만난 바질을 보고 농사에 무작정 뛰어들게 되었다.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지만 본인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 그렇지만 시작은 너무 막막할 수밖에 없었다. 배울 곳도 없었고 배울 수도 없는 환경이었다. 하지만 시작하기로 마음먹었으니 어렵다고 멈출 수 없었기에 조수민 대표는 직접 엽채류 농가들을 찾아가 배우고 자신의 농사에 적용해 보며 서서히 농장을 꾸려나갈 수 있게 되었다. 그렇게 경북 최초의 스위트 바질 생산 농가가 만들어졌다.

경북 최초의 바질 생산, 사계절 먹을 수 있는 바질

은우네작은농장의 스위트바질은 하우스 재배로 생산한다. 그렇다 보니 기후변화에 민감할 수밖에 없고 특히나 요즘처럼 급변하는 날씨에 대처를 잘 해야 한다. 그러나 조수민 대표는 나고 자란 환경이 자연이었고, 농사를 보고 자라며 두 발에 땀이 나도록 직접 보고 배운 경험이 있기에 다년간의 노하우로 사계절 내내, 언제든 최고의 바질을 생산할 수 있다. 친환경 농법으로 무농약 무비료를 사용하여 시설 토경재배로 생산한다. 샐러드, 파스타, 스테이크 소스까지 활용이 다양한 바질은 요리에 향신료로 쓰일 뿐만 아니라 효능도 굉장히 다양하다. 그렇기에 신선도와 영양가를 모두 책임지기 위해 노력한다. 은우네작은농장 스위트바질을 먹어본 소비자들은 최고의 신선도를 자랑하는 품질에 모두 감탄한다.
청년부농 이야기 서식03 - 왼or오른 이미지(직사각형).jpg
청년부농 이야기 서식07 - 통이미지(길쭉).jpg

대한민국 최고 1등 바질 생산자를 꿈꾸는 초보 농부

스위트바질 농사에 진심을 다하는 조수민 대표는 다양한 교육을 받으며 농업인으로 거듭나고 있다. 지금은 생산, 관리, 판매까지 1인 체제로 농업을 하고 있고 그렇기에 더욱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바질을 이용한 가공품 판매를 계획하고 있지만 이때부터 농업은 사업으로 바뀌기에 더욱이 조심스럽게 조금씩 준비를 하고 있다. 가공 사업에 뛰어들게 되면 이전과는 다른 휠씬 더 안정적인 바질 생산이 이루어져야 하니 지금 해야 하는 건 시설 재배를 점차 늘리고 있다. 사계절 내내 건강하고 비옥한 토양에서 바질을 재배하려면 더 많이 부지런해야 한다. 대한민국 최고, 1등 바질 생산자를 위해 오늘도 한걸음 더 나아가 본다.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면 그만한 보상이 올 겁니다."